본문 바로가기
건강

내장지방을 줄이는 법: 효과적인 뱃살 감량 방법과 팁

by 아몬드캔디 2023. 5. 1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뱃살을 효과적으로 감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복부비만과 관련된 내장지방은 건강에 해로운 염증을 유발하며, 당뇨병, 이상지혈증, 고혈압 등의 대사질환과 심혈관질환과의 연관성도 관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장지방을 줄이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는 뱃살빼기에 필요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뱃살빼는 방법을 정리한것이니 자세히 읽어봐주세요!
내장지방형 비만, 허리둘레, 내장지방 과다, 체내 염증
먼저, 내장지방을 확인하는 방법은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남성은 90cm, 여성은 85cm 이상일 경우 내장지방이
과다하게 쌓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럴 경우 빠른 개선이 필요합니다.

• 정제 탄수화물, 설탕, 다이어트, 탄수화물 제한
정제 탄수화물인 설탕이나 액상과당과 같은 음식은 중성지방 수치 상승과 내장지방 축적을 유발합니다.
다이어트 초기 3일 동안 하루 탄수화물 섭취를 50g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 근육 손실, 단백질 섭취량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몸은 우선 근육의 단백질을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몸무게 1kg당 1.2~1.5g의 단백질 섭취가 권장됩니다.

• 고강도 인터벌 운동, 근육 운동, 기초대사량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고강도 운동을 짧은 시간 동안 반복하는 운동법입니다.
이를 통해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고 근육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근육 운동을 추가로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 공복 유산소 운동, 체중 감량, 지방 연소
유산소 운동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사용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등산 등의 운동을 선택하여 공복 상태에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체내 소모할 탄수화물이 부족해지므로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특히 내장지방은 더욱 빠르게 연소됩니다.
다만,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인 경우에는 공복 운동을 신중히 진행해야 합니다.

• 간헐적 단식, 지방 대사, 인슐린 저항성
간헐적 단식은 혈당과 인슐린 수준이 낮아지면서 지방 대사가 활성화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식 후 12시간이 지나야 지방 대사가 시작됩니다.
저녁과 아침 식사 사이 12시간 동안 단식을 유지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미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경우 지방 대사가 활성화되기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더 긴 단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12회 1624시간 동안 짧은 단식을 실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들을 통해 건강하고 탄탄한 체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뱃살 감량은 쉽지 않지만, 꾸준한 식단 조절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목표를 이루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한 몸과 자신감을 위해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댓글